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원주 칠봉 아이들과 물놀이 가능한 숨숲아무르 카페

반응형

오늘은 강원도 원주의 칠봉에 있는 숨숲 아무르 카페를 소개합니다 모든 것은 내돈내산이고 ^^ 주관적인 생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강원 원주시 호저면 칠봉로 840-74 (우)26300

매일 11:00 ~ 22:00

www.instagram.com/thumbsup_amur

 

숨숲아무르

강원 원주시 호저면 칠봉로 840-74 (호저면 용곡리 311)

place.map.kakao.com

 

숨숲아무르 카페는 원래는 '물가애 캠핑장'이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입구에 들어갈 때, 주차장이 넓다고 생각했는데 안쪽에 주차장이 엄청 많이 있어서 놀랐어요. 요즘은 어디를 가던지 주차 시설이 매우 중요한데 이 부분은 충분히 배려가 있는 것 같아요. 

우선은 주차를 하고 카페 안으로 들어가 보았습니다. 테이블이 있고, 야외를 컨셉으로 하다 보니 실내공간은 그리 크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제가 2시간 넘게 이곳에 있으면서 본 것은 실내에서 커피를 마시는 사람들은 거의 없었다는 것이에요. 

마루식으로 된 장소도 있고 좌식 테이블이 4개 정도 있습니다. 혹시라도 영유아들이 너무 힘들어거나 하면 이곳에서 커피를 마시면서 옆에서 재워도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이곳에서 있는 분들도 못 봤다는 것^^

귀여운 파라솔과 의자입니다. 컨셉으로 있는 것 같습니다. 처음에 들어오면 가장 먼저 반겨주는 소품인데 카페를 어떠한 컨셉으로 하는지를 확실히 ㅍ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숨숲 아무르는 카페이긴 하지만 베이커리 수준의 빵을 만들고 있었습니다. 저희는 오후에 갔었는데 빵이 2개 남아 있었는데 그중에 밤 팥빵을 구매하였는데 맛은 매우 좋았습니다. 그리고 안쪽에 보니깐 빵을 직접 굽는 장소와 기계들이 있네요. 

메뉴나 가격은 보통이라고 생각합니다. 너무 많은 메뉴가 있어도 가게에서 소화하기가 쉽지 않을 거예요. 그리고 이곳에서 보내는 시간을 생각한다면 충분히 납득할 수 있는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기본으로 1인 1 음료를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숨숲아무르 카페는 원래는 캠핑장이었기 때문에 매우 넓고 확실한 거리두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던 것은 테이블, 의자, 파라솔이 허접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야외에 있다 보니 소재부터가 확실하고 파라솔도 바람이 부어도 넘어가지 않게 잘 되어 있었습니다. 

저희가 자리 잡은 곳은 운 좋겠도 개울가 옆에 잡았어요. 먼저 아들에게 자리에서 앉아 있으라고 하고 잠깐 메뉴를 주문하러 갔습니다. 오늘을 위해서 어제 구입한 다슬기 잡이 핑크퐁 세트를 꼭 가지고 있네요. 

당연히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기본으로 시켰습니다. 맛은 보통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사장님의 카페에 대한 애정이 드러나는 것은 카페 로고를 신경 써서 만든 것 같습니다. 사실 별거 아닌 것 같지만 개인적으로 이런 것들이 애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숨숲아무르 카페에서는 옆에 칠봉계곡이 흐르고 있어서 수영도 할 수 있도, 다슬기도 잡을 수 있어요. 요즘은 아빠와 자녀들이 활동을 하고 엄마는 의자 앉아서 혼나서 있는 게 대세이죠 ^^ 

열심히 다슬기를 주웠습니다. 집에 갈 때에는 다슬기는 그냥 다 놔주고 가기 때문에 쉽게 다슬기를 채집할 수 있어요. 그리고 계곡 물이기는 하지만 생각보다 차갑지는 않아서 아이들과 활동하기에는 좋았습니다. 그래도 햇빛이 뜨겁기 때문에 모자는 필수입니다. 

바위에 앉아서 물놀이해보았습니다. 다른 아이들도 수영도하고 다슬기도 잡고 재미있게 노는 모습이 이었습니다.  물놀이 1시 간동이나 했어요. 우선은 아이가 너무 좋아해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2만 원 이내로 2시간 이상 편히 쉴 수 있는 곳이 얼마나 될까요? 다음에도 또 올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어디를 가던지 꼭 신경 쓰는 것이 소화기의 위치입니다. 급하게 무슨 일이 있을 때, 사용할 수 있는 준비를 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소방안전관리자 자격증도 땄지요 ^^ 이 곳에는 소화기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칠봉의 숨숲 아무르 카페는 나무에 여러 가지 전들이 많이 있었어요. 밤에 보면 더욱 예쁠 것 같았습니다. 색깔도 변하더라고요. 아마도 전기 시설이 기본적으로 되어 있어서 이러한 전구들을 쉽게 설치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원주에서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으로 딱 인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작은 개울 쪽입니다. 이곳도 인기가 많은 편입니다. 왜냐하면 개울이 흐르기도 하고 비교적 5세 미만 아이들이 물놀이하기에 매우 좋은 곳입니다. 무릎 정도까지 물이 있기 때문에 위험하지 않게 놀 수 있는 곳입니다. 아이들이 너무 깊은 물에서 놀다가 빠져 버리면 물에 대한 트라우마가 생길 수도 있어서 이런 것도 신경 쓸 필요가 있어요 ^^

원주 칠봉 숨숲아모르 카페 요약

1. 아이들이 좋아하는 계곡이 있는 카페

2. 넓은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에 불편함이 없음

3. 빵을 직접 구워서 맛있는 편임. 

4. 야외에 있지만 나무와 계곡으로 인해서 시원한 편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