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원주 단계동 ak근처 수칼국수 매주말마다 가고 있어요 (사장님 친절)

반응형

오늘은 원주시 단계동에 있는 수칼국수를 홍보하려고 해요 ^^(돈 받고 그런거 없어요 ~~)

우선 저희 가족이 자주 애용하고 있고 거의 매주말마다 가고 있는 식당이예요~ 

해물 전골부터 홍합칼국수 그리고 미나리전까지 마지막으로 김치도 매운맛과 순한맛으로 나눠서 주기 때문에 칼국수 마니아들에게는 정말 강추입니다. 

해물 전골(소) 22,000원

우선 가장 처음 먹어야 할 것은 해물전골입니다. 아~~주 신선한 가리비와 조개 홍합들 그리고 국물이 진짜 말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 시원하다고 해야하나? 어른들만 아는 시원하다는 표현 ㅋㅋ 뜨끈한데 시원합니다. 

다음주에 가서 또 시켰어요 ㅋㅋ 아이 옷이 다르죠? 

칼국수 항공샷도 한번 찍어 줘야죠~미나리도 부드럽고~~ 조개나 가리비는 밑에 사진을 첨부해놓았는데 수조에서 신선하게 보관되어 있었습니다. 

미나리전, 홍합칼국수, 홍합해물칼국수

다다음주에는 홍합칼국수와 홍합해물 칼국수를 시켜 먹었어요~~ 미나리전은 별미이죠 ^^저희가 매주 방문하다보니깐 사장님이 이번에는 서비스를 주셨는데 원래는 리뷰 이벤트해야지 서비스로 주신답니다 ^^

홍합해물칼국수 9,000원

해물비빔칼국수의 특징은 말로 표현치 못한 양념과 그리고 면빨이 탱글탱글해서 면에 식감? 이 생긴다고 해야하나? 그리고 아삭한 미나리와 당근등의 야채들이 식감을 살려줘요~~ 원주 수칼국수에 가면 한번도 빼먹지 않고 시킨것이 이 메뉴예요(물론 아이가 먹기에는 약간 매울수 있어요)

홍합칼국수 9,000원

기본 홍합칼국수 있습니다. 홍합이 엄청 많이 넣어주시는데 자세히 보시면 미역과 황태도 있어서 국물이 아주 굿입니다. 그리고 원주 칼국수 집에 많이 가보았는데 면빨의 관리를 잘하는 것 같아요.

일반김치과 매운김치

이곳은 매운김치과 기본 김치를 주시는데 맑은 국물에는 매운김치가 너무 잘 어울리고, 양념칼국수에는 기본 김치가 잘 어울려요~~ 메뉴에보니깐 김치만 따로 포장으로 판매도 하더라구요. 

미나리전과 이벤트 

리뷰이벤트가 있어요~~ 참여하면 미나리전을 주시는데 진짜 이건 안할 수가 없어요~~!! 2명이 간다면 칼국수 2개 시키고 리뷰이벤트로 참여 하면 진짜 배가 터질듯이 먹고 올 수 있고~ 양이 문제가 아니죠~ 맛은 더 좋습니다.

홍합은 껍데디는 항상 먼저 분류해서 먹는답니다~~ 분해 해놓고 후루루짭짭

메뉴판이 벽에는 나무로 이쁘게 되어 있네요 ^^ 사실 알홍합칼국수를 먹고 싶었지만 와이프가 알을 많이 좋아하지 않아서 그것만 빼고 시켜 먹어 보았고 아직 닭한마리라 쭈꾸미삼겹볶음은 못먹어 봤네요~ 다음에 꼭 먹어야지~!

원주 수칼국수의 작은 메뉴판과 생수도 항상 새것으로 ^^

공기밥은 무한리필

그리고 밥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해서는 무료로 먹을 수 있어요~~ 요즘은 공기밥도 1천원이상으로 받고 있는데 사장님이 정말 마진이 남는지 잘 모르겠네요 ㅜㅜ 

영업시간과 함께 메뉴 그림도 있어요~~ 소주랑 맥주도 친절하게 4천원 ^^ 사리도 추가 할수 있어요~~ 원주 수칼국수의 브레이크 타임은 오후 3시~4시니깐 그때는 우리 사장님도 좀 쉴 수 있도록 해주세요 ^^

오픈주방

개인적으로 식당의 주방이 오픈주방으로 되어서 기본적으로 청결하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어요~ 아무래도 주방이 보이지 않는 곳 같은 경우는 주방에서 무슨일이 일어나는지 모르기 때문에 걱정인데 원주 수칼국수는 그럴 걱정은 업네요. 그리고 제가 사잔을 보면서 정직하게 장사하시는 모습이 절대 청결로 장난치실분은 아니세요. 

월~ 일요일까지 11시~ 24시까지 오픈 시간으로 되어 있는데요 일요일 같은 경우는 한번 전화 하면 좋을 것 같아요.  ^^ 원래는 일요일에도 안했었는데~~ 사람들이 일요일에도 계속 오고 싶다고 해서 오픈을 하시는 것인데 오후시간에는 우리 사장님도 좀 쉬셔야죠.

원주 수칼국수 주차같은경우는 점심시간에는 3시간동안이나 바로 가게 앞에 주차를 할 수 있어요~ 저녁시간에는 뒷골목에 주차하면 갓길이 있어서 바로 올 수 있어요~~ 일하는 것도 바쁘실텐데 크리스마스 트리에 알파카까지 

조개 수조

마지마가으로 수조도 촬여행봤어요~~ 가리비와 조개가 신선하게 보관되어 있는 것을 인증할 수 있죠? ㅎㅎ 해물정식에 가리비와 조개 주는데 진짜 맛잇어요. 아이들도 좋아해요

 

 

원주 수칼국수 주소 :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천사로 40 1층 (우)26436

원주 수칼국수 연라처 : 070-4647-1163 

원주 수칼국수 인스타그램 : www.instagram.com/SU_kalguksu40 

https://place.map.kakao.com/1529072254

 

수칼국수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천사로 40 1층 (단계동 857-1)

place.map.kakao.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