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원주 기업도시

오크밸리 근처 원주 설성목장 스마트팩토리

반응형

원주 설성푸드 스마트 팩토리 방문기

강원 원주시 지정면 조엄로 347-2

(오크밸리, 출렁다리, 서원주 ic 모두 10분 이내)

033-749-0800

매일 10:00~19:00

오크밸리 근처 원주 설성목장 스마트팩토리에서 고기를 쇼핑할 수 있어요

오늘은 특별한 저희 집 근처에 있는 설성목장 스마트 팩토리에 대해 소개하고 추천하고자 합니다. 저희 집은 예전에 정육점을 해서 고기에 대해서는 정말 잘 안다고 생각하는데 최근 몇 년 동안 내돈내산하면서 고기를 이렇게 맛있게 먹었던 적이 없었던 것 같아요. 

 

원주 오크밸리, 원주 출렁다리에 놀러 오셨다면 꼭 한 번쯤을 들려서 고기를 사서 직접 먹어보세요 ^^

 

주차시설은 정말 잘되어 있어요. 원래 공장이기 때문에 주말에는 쉬는 것 같아요. 설성 푸드라는 곳이 엄청 대형 고기 브랜드예요

www.sulsungmall.com/

 

설성목장

설성목장 온라인 쇼핑몰 목장에서 식탁까지 프리미엄 브랜드

www.sulsungmall.com

주차하시고 들어갈 때, 직원 출입구로 가시면 안 되고 왼쪽의 설성마켓으로 들어가셔야 돼요 ^^ 

 

원주 설성목장 스마트 팩토리의 운영시간은 월요일~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저녁 7시까지예요. 생각보다 문 닫는 시간이 빠르죠? 아마 직원 복지 때문에 그런 것 같아요.. 그래도 주말에도 한다는 것이 소비자를 많이 생각하는 것이 느껴지네요.

 

일반이 출입할 수 있는 곳은 1층과 4층이에요. 1층은 카페, 마켓, 브랜드 갤러리, 로비가 있고, 4층은 루프탑 가든이에요.  2층, 3층은 공장입니다.

 

원주 설성목장 스마트 팩토리 들어서면 고기 마켓이 보이고 계산대와 커피를 주문할 수 있는 곳이에요. 좀 작아 보이나요? 그런데 충분합니다. 이제부터 하나씩 보여드릴게요.

 

마켓 왼쪽은 앉아서 커피를 마실 수도 있고, 쉴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그리고 로비가 보이네요. 

앞쪽에는 원주 설성목장 스마트팩토리의 입구가 보이네요 그리고 산도 보이고 경치 좋죠? 

월주 설성목장 스마트 팩토리의 고기 좌판 대입니다. 소고기와 돼지고기가 있습니다. 저희가 토요일 5시쯤에 갔는데 고기가 많이 팔렸네요. 

이마트나 홈플러스 고기파는 곳과 비교하지 마세요 여기랑 비교가 안됩니다 ^^

 

저희 집이 정육점을 했다고 했죠 ^^ 소고기를 보면 고기 손질이 잘되어 있고, 신선합니다. 고기 손질은 정육점 사장님도 못하고 전문적으로 하는 사람이 하는데 잘 되어 있습니다. 한우는 하루 지나면 바로 냉동시켜 놓으셔야 하는 거 아시죠? 이거 바로 잡은 거예요. 가격은 대박!! 등심, 안심, 채끝날, 항정살, 갈비살, 소머리곰탕, 꼬리곰탕 모두 먹을 수 있어요.

국내산 돼지고기는 두툼하게 되어 있으면서 깔끔하게 포장되어 있네요!! 돼지고기는 약간의 선홍색 빛이 나야지 신선한 거예요~ 직접 먹어 봤는데 깔끔한 고기 맛이에요.  돈까스, 등심, 삼겹살, 오셥살,탕수육 고기등 정말 맛있어요.

육회와 육사시미는 예약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마트에서 육회 파는 거 보셨나요? 저희가 정육점 할 때에도 육회는 소 잡은 날에만 먹었던 기억이 나네요. 그리고 ++A등급  아니면 육사시미는 맛이 조금 떨어져요. 저런 예약은 자신감이죠!!

원주 설성목장 스마트 팩토리에서 육회는 참기름 장에 살짝 찍어서 먹으면 대박이죠!!

한우 사골도 파는 모습이에요. 예전에 어머니가 사골 끌여서 며칠 동안 이것만 먹었던 기억이 있으시죠? 사골은 잡뼈와 함께 고아주면 더욱 고소하게 맛있습니다. 

 

가공육 코너입니다. 소시지와 육포들이 보이네요!! 가끔 라디오에서 "존콘 델리미트"하는 광고 들어보셨나요? 여기 소시지입니다. 가공육도 원재료가 신선하면 더욱 맛있다는 것 ^^

소시지는 정말 식감이좋고 아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어 강추해요

원주 설성목장 스마트 팩토리에서 햄이랑 베이컨 사서 먹었는데 우선 햄은 빵 하고 먹으면 정말 맛있었어요. 서브웨이 같은 느낌(저 서브웨이에서 아르바이트한 적 있어요). 그리고 베이컨이 대박인데 얇지 않고 두툼한 베이컨이에요. 식감이 있어서 좋았어요. 

 

육포와 스팸처럼 실온에 오래 보관할 수 있는 식품들도 보입니다. 유통기한이 긴 고기들도 맛있죠~~ 두고두고 먹을 수 있어요.

원주 설성목장 스마트 팩토리에는 냉동식품코너도 잘되어 있습니다. 

 

한우 왕만두 사서 먹었는데~~ 고기가 느낌이 정말 좋았어요~!! 소고기 만두 비싸고 맛있는 거 아시죠? 소고기 만두 먹는 사람들은 돼지고기 만두를 못 먹는다고 하더라고요. 

 

 

 

 

 

 

원주 설성목장 스마트 팩토리는 기념품들이 있는데 공장이 프린팅 된 컵과 맨투맨티셔츠예요. 

솔직히 컵과 맨투맨은 필요가 없어요 왜 만들었는지는 잘 모르겠어요(진심)

마켓에서 고기 쇼핑을 했다면 로비로 조금만 가면 설성푸드에 대한 브랜드 갤러리가 있어요. 

설성푸드라는 브랜드에서 대해서 많이 고민을 한 흔적이 보이고 인테리어도 이쁘네요

설성푸드의 역사를 영상을 확인할 수 있고, 도축과 가공과정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솔직히 역사에 대해서 크게 관심없지만 이런게 있으면 더욱 기업에 대한 신뢰가 많이 가잖아요

로비를 지나면 제일 끝에는 쉬는 공간이 있네요. 커피 한잔하시면 좋아요. 그리고 사진은 못 찍었는데 화장실 대박 좋아요 ㅎㅎ

설성목장 스마트팩토리를 오크밸리 근처에 있어서 자주 오면 좋을 것 같아요

4층에 올라갈 수 있는데 루프탑 공원 처럼되어 있어요. 저기 멀리 저희 집이 보이네요. 저희 집에서도 여기 공장이 보여요 ^^ 날씨 좋은 날에는 여기서 쉬었다가 가도 돼요. 그리고 가끔은 쿠킹 클래스도 한다고 하더라고요.  시간이 되신다면 원주 설성목장 스마트 팩토리에서 힐링하고 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1차로 구매한 고기예요. 목살은 에어 프라기에 해서 먹었고요. 존콘 소시지!! 그리고 제일 위에 보이는 바비큐 립은 정말 아웃백에서 먹는 거랑 맛이 똑같았어요!! 거짓말 아니고요. 컵은 사은품으로 받았네요. 

 

저는 지금까지 3번 방문했는데 소고기도 맛있어요. 과거 정육점집 아들로서 소고기는 정말 추천합니다. 그냥 에어 프라기에 돌려서 먹으면 돼요. 강원도 원주에 방문하게 된다면 한번 들려보세요!! 서원주 ic에서도 매우 가까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