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원주 기업도시

원주 기업도시 정담콩나물국밥에서 아침식사 해요

반응형

위치 강원 원주시 지정면 신지정로 205-3

연락처 033-746-3456 

영업시간 06:00 ~22:00(화요일 휴무)

정담콩나물국밥

 

정담콩나물국밥

강원 원주시 지정면 신지정로 205-3 (지정면 가곡리 1364-3)

place.map.kakao.com

 

오늘은 원주 기업도시에서 아침식사 가능한 정담콩나물국밥집에 갔다 왔습니다. 영업시간이 아침 6시부터 하기 때문에 모닝커피 대신 모닝 국밥이 가능해요.

코로나 19로 인해서 입장 시 출입 명부를 작성하고 체온을 측정해야 합니다. 그리고 원래 영업시간보다 1시간 일찍 문을 닫아서 21시까지 영업을 합니다. 

원주 기업도시 정담콩나물국밥집에는 잘 안보일 수도 있는데 붙어 있는 테이블에는 투명 칸막이가 되어 있습니다. 매장은 생각보다 넓은 편이에요.

정담콩나물국밥 메뉴 중에 제가 잘 먹는 것은 일반 콩나물국밥과 수제 돈까스에요. 콩나물 국밥은 가성비가 좋고, 수제돈까스는 아들이 좋아하는 편이에요. 

원산지는 쌀은 국내산이고 돈까스도 국내산입니다. 콩나물도 국내산이겠죠? 원산지에는 따로 표시가 되어 있지 않는 것 같아요. 

휴무일은 화요일일이고~~ 아침식사가 가능하다는 것이 쓰여 있네요. 물론 요즘에는 포장이 배달도 당연히 가능하겠죠? 

정담콩나물국밥에는 반찬이 풍성한 편이에요. 각두기, 김치, 무말랭이&오징어젓갈, 청양고추, 계란이 있습니다. 계란을 제외하고는 무한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원주 기업도시 맛집 정담콩나물국밥에의 계란 같은 경우는 500원의 추가 요금이 필요해요(인정하죠?)

공기밥도 무한으로 먹을 수 있어요. 처음에 콩나물국밥을 시키면 밥이 조금만 들어 있는 편인데 필요하신 분들은 여기에서 더 퍼다 드시면 돼요. 

정담콩나물국밥은 음료, 소주, 맥주, 막걸리 등 다양한 음료가 배치되어 있네요. 음료를 먹어 본적이 한 번도 없네요. 



일반 콩나물국밥(4,500원)을 주문하면 지글지글 끓인 국밥이 뚝배기에 나와요. 바로 계란을 투입해줘야 해요. 시간이 지니만 끓는 정도가 많이 약해져요.

주문하고 5분 정도만에 나온 것 같았어요. 재료 넣고 끓이는 시간이기 때문에 오래 걸리지 않아요. 그래서 아침에 급해도 15분이면 해결이 가능합니다. 

자 이제 풀 세팅하고 먹어볼까요? 개인적으로 무말랭이&오징어 젓갈이 콩나물 국밥이랑 잘 어울리더라고요. 그런데 이거 스타벅스 카페 라떼(4,600원) 보다 저렴한 가격인데.... 양심 것 먹어야겠어요. 

먹기 전에 한번 디테일 샷 찍어보았습니다. 콩나물, 파, 김, 밥이 기본으로 제공되는 모습이에요. 아침에 출근 전에 한 끼 하고 하면 딱인 것 같습니다. 

원주 기업도시의 정담콩나물 국밥을 먹다가 위를 보았는데 나름 인테리어도 신경을 많이 쓰셨네요. 전등도 예쁜 편이고, 에어컨도 비싼 시스템으로 되어있네요. 

음식점 사장님들이 좋아하는 사람이 음식 남기지 않는 사람이라고 하죠? 저도 반찬까지 남기지 않고 먹었습니다!! 여기 콩나물 국밥은 정말 맛있어요. 

항상 뉴스가 틀어 놓고 있어서 이런저런 정보를 보면서 식사를 할 수 있어요. 요즘은 코로나 19 뉴스가 정말 많이 나오네요. 뉴스 보면서 먹다 보니 다 먹었네요. 

이렇게 든든하게 먹었는데... 소비자는 4,500원이네요!! 부가세 빼고 카드수수료 빼면 4천 원도 안되는데 정말 저렴한 거예요. 요즘 과자 하나가 3천 원인데요. 

 

원주기업도시 정담콩나물국밥

1. 아침식사가 가능한 6시 오픈

2. 가성비가 좋다 4,500원

3. 사장님이 친절하다. 

4. 돈까스 정말 맛있다(늦게 가면 품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