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아이템

집들이 선물 받은 라비센 미세먼지 측정기

반응형

라비센 미세먼지 측정기 선불받은 리뷰

 

 

안녕하세요~~~ 육아 블로거 온유한 아빠 입니다. 오늘은 집에서 지내면서 아이의 안전한 건강을 위한 미세먼지 측정기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요즘 코로나가 더욱 심각해지면 실내에서 생활하는 상황이 더욱 많아 진 것 같습니다. 사실 코로나 이전에는 미세먼지에 대한 문제가 많이 있었는데 코로나가 미세먼지보다 더 힘들게 하다보니.... 우리가 신경을 쓰지 못한 부분이 있는 것 같아요. 우리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서 항상 준비하는 부모님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특히 아이들이 주로 생활하는 어린이집 미세먼지측정, 유치원 미세먼지측정, 학교 미세먼지측정 마지막 가정에서 미세먼지를 측정할 수 있는 좋은 라비센 미세먼지 측정기를 리뷰하고자 합니다.

사실 저렴한 가격이 아니라서 쉽게 구입하기는 힘들 수도 있는데 시계, 온도, 습고, 미세먼지를 한 번에 측정 할 수 있고, 이동도 가능하기 때문에 라비센 미세먼지 측정기 하나만 있어도 모든 것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 이것 같습니다. 

 

 

 

라비센 미세먼지 측정기 오픈은 저희 아들이 처음으로 했네요~~ 상자를 열고 제품의 비닐을 벗겨서 확~~ 던져 버렸네요!! 역시 리뷰할 줄 아는 남자예요. 특히 라비센 미센먼지 측정기는 모든 테스트에서 1등급을 받은 검증된 1등급 미세먼지 측정기라고 합니다. 

 

제품정보

제품명 : LAVI-502, 제조일자 : 2020년 7월 20일

인증기관 : 한국화학용합시험연구소 (2020년 1월 7일 인증)

사이즈 : 190 * 80 * 52(mm)  무게 : 300g

 

 

 

구성품

라비센 미세먼지 측정기 박스디자인이 견고하게 플라스틱으로 제품크기에 딱 맞게 되어 있어서 안전하게 배송 될 수 있도록 되어 있었네요. 구성품으로는 본체, 충전선(마이크로 5핀), 설명서가 있었습니다. 제품 액정은 보호 필름이 있었는데 저희 아들이 그냥 버렸네요.

 

 

 

윗쪽에는 전원을 조작할 수 있는 버튼과 시계를 조절할 수 있는 버튼으로 되어 있습니다.

뒷면에는 마이크로 5핀으로 충전 할 수 있는 단자가 있네요. 생각보다 배터리사용량이 많아서 계속 꽂아놓고 충전하는게 좋은 것 같아요. 디자인이 힌색으로 되어 있어서 무난한 것 같네요.

 

 

 

미세먼지 구분 및 상태

미세먼지에 대한 기호도 여러가지가 있어서 한번 정리 해보았습니다. 그런데 PM 1.0(극초미세먼지)에 대해서는 수치가 나와 있지 않네요.

구분 좋음 보통 나쁨 매우나쁨
PM 2.5 초미세먼지 0~15 16~35 36~75 76이상
PM 10 미세먼지 0~30 31~80 81~150 151이상
AQI 대기 질 수준 0~50 51~100 101~250 251이상

 

 

 

 

라비센 미세먼지 측정기은 테이블위에 바로 세울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좋은데 멀리서는 글씨가 확인은 잘 안되는 것 같아요.

날짜와 시계는 맞추지 않고 측정해보았어요~ 몇 초 단위로 계속 바뀌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어요. 미세먼지가 좋았다가 보통이었다가 하네요(아래 동영상 참조)

 

 

라비센 미세먼지 측정기의 장점

미세먼지에 대한 수치를 잘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인데 이모티콘과 색으로 표시 되어서 구분하기 쉽다는 것입니다. 

 

충전단자를 마이크로 5핀으로 사용하고 있어서 쉽게 충전할 수 있었다는 것입니다. 

 
온도계, 습도계, 시계 모두를 한번에 표실 할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라비센 미세먼지 측정기의 단점

 배터리 사용시간이 짧아서 외부에 가지고 나갔을 때에는 보조배터리를 사용해야합니다. 

 

 멀리서(7m 이상) 확인하기에는 시인성이 좋지 았았습니다. 

 

  가격이 비쌉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