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이슈

유한킴벌리 더블하트 젖병세정제에 검은색 가루가 헤엄치다

반응형

유한킴벌리 더블하트 젖병세정제에서 이물질이 확인된 사건

육아 전문 블로거 온유한 아빠입니다. 현재 유한킴벌리 더블하트 아기 젖병 세정제에서 검은색 가루로 인해서 항의성 글들이 맘 카페 중심으로 확산하고 있다고 합니다. 젖병세정제라고 하면 가장 깨끗해야하는 것인데 너무하다는 생각도 들고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해야 할지 궁금할 것 같아서 포스팅을 합니다. 

 

유튜브 YTN 캡쳐

아이를 키워본 사람들은 아시겠지만 거품형 젖병세정제를 사용할 때 기본적으로 액체를 확인하는 부모는 거의 없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젖병 세정제 때문에 당연히 깨끗하고 위생적으로 좋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그냥 사용하는 것이 대부분의 부모들이죠. 

 

맘 카페에 올라온 사진입니다. 더블하트 젖병세정제에서 검은색 가루가 보이나요? 그냥 몇 개가 아니고 엄청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중에서 팔고 있는 세정제인 자연퐁이나 퐁퐁도 이렇지 않은 것 같아요. 정말 그리고 그건들은 투명한 용기에 담겨 있기 때문에 확인이 가능하죠. 젖병세정제도 완전 투명한 용기에  파는 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유한킴벌리 홈페이지 공고문

유한킴벌리는 더블하트 젖병세정제에 이물질이 혼입 된 것을 인정하였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미세한 형태? 이며 유입경로와 명확한 성분에 대해서 확인하고 있다고 합니다. 

 

미세하다고 하기에는 너무 잘 보이는 것 같은데... 미세하다는 단어를 이럴 때 쓰는 것이 맞는 건가요? 그리고 2020년 5월 8일부터 10월 16일 생산분이고, 환불 접수는 전화로 하고 있는데..... 이럴 때에는 주말 공휴일도 환불접수를 받아야지 하는 생각도 드네요.... 고객의 입장에서 한번더 본다면 긴급으로 업무를 할 것 같아요. 

 

유튜브 YTN 캡쳐

분명 더블하트 젖병세정제를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아이에게 큰 부작용이나 질병이 일어나지 않을 것이고, 이것을 증명할 수도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건 기업과 고객들과의 신뢰의 문제입니다.

유튜브 YTN 캡쳐

유한킴벌리 측은 고객에게 불편을 드린 것에 대해서 사과를 하고 있네요... 고객이 우리 가족이라고 생각했으면 좋겠습니다. 단순 환불이 아니라 이번 사건으로 인해서 유한킴벌리가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유한킴벌리 미션 & 비전

 

유한빔벌리 핵심가치

사회복지 쪽 업무를 하고 있는 저로써는 유한킴벌리가 참 좋은 회사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사회공헌도 많이 하고 복지도 많이 하고 있다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좋은 이미지가 전부는 아닙니다. 제품에 더욱 신경 쓰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우리아이가 사용하였던 젖병

이번 사건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1. 젖병세정제에 이물질이 발견된 것은 무조건 유한킴벌리의 잘못이다. 

2. 아이들 제품에는 조금 더 구체적이고 지속적인 검사가 필요할 것 같다. 

3. 기업 이미지보다는 기업 제품이 더욱 중요하다. 

 

혹시라도 유한킴벌리 더블하트 젖병세정제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빨리 환불하시고, 그게 귀찮으시다고 한다면 다른 것들을 사용하세요. 이 포스팅은 한 사람에게라도 도움이 되었다면 그것만으로도 정말 감사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