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정보

자녀가 양치질 안하면 키도 안 큰다?

반응형

양치질이 필요한 이유


대부분의 아이들이 양치를 하는 것을 귀찮아합니다. 사실 어른들도 귀찮지만 치과의 경험 때문에 어쩔 수 없이 할 때도 있습니다. 과거 아동학대의 심각한 방임으로 신고된 3남매를 만난 적이 있습니다. 초등학교 고학년,저학년,유아 였는데 모두가 치아 상태가 매우 좋지 않았고 치과를 갔었는데 치료비가 한 명당 거의 200만 원씩 견적이 나왔습니다.

 


그런데 유아인 막내는 유치이지만 너무 상황이 심각했고, 치아로 인해서 반찬을 제대로 먹지 못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아이는 밥 먹을때 치아가 너무 아파서 밥 먹는 것을 너무 싫어했고, 과자를 녹여서 먹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이는 아이의 성장에도 큰 영향을 주었고,  나이에 비해서 키도 매우 작았습니다. 아이의 치료가 필요한 유치를 오랫동안 치료하면서 아이가 식사를 할 수 있을 정도로 계속 치료하였습니다.

 

저는 그때 치과 선생님이 말씀이 아직도 기억이 납니다. 당시 아이의 엄마랑 아이들의 치료를 위해 같이 병원에 갔었습니다. 엄마는 의사 선생님께 “아이들이 양치를 하라고 해도 안해서 너무 힘들어요”라고 하소연 하자 치과 선생님은 “어머니 아이 한 명씩 손잡고 들어가서 직접 양치시켜주세요. “라고 하시면서 어머님을 조용히 혼내셨습니다.

 


치과 선생님은 아이들의 모든 치료를 전액 후원으로 해주셨기 때문에 진심으로 안타까운 마음으로 해 주셨던 말이었습니다. 급한 결론입니다. 내 아이를 건강하게 성장시키고 싶다면 양치질을 잘해주세요. 나중에 키 작다고 후회해도 소용없습니다.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댓글로 응원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다음 포스팅은 아이가 양치를 하기 싫어할 때 설득하는 방법을 다루어 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