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아이템

아기 및 반려동물 샤오미 샤워 온도계(전원X)

반응형

LED 샤오미 샤워 온도계

육아 전문 블로거 온유한 아빠입니다. 오늘은 정말 획기적인 육아템을 가지고 왔습니다. 정말 아이를 한 번이라도 키워본 보모라면 미리 알았으면 좋았을 텐데 하는 아이템이고, 지금 아이를 키우고 있다면 즉시 구입하세요. 그리고 아이를 키울 예정이라면 육아템으로 추천합니다. 

 

샤워 온도계의 가격은 1만 원대 초중반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중국 제품이네요. 그래도 기본적으로 영어가 있어서 크게 사용하거나 설치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샤워 온도계 박스를 열어보니 제품 하나가 딱 들어있네요. 비닐에 쌓여 있으며 심플한 모습이네요. 

 

구성품은 3가지 밖에 없습니다. 샤오미 샤워 온도계, 고무 개스킷, 매뉴얼입니다. 

 

솔직히 정말 아기 목욕시키거나 반려동물 목욕시킬때!! 특히 언어적 표현이 부족하다면 꼭 추천합니다!! 아마도 아이를 키워보았던 부모라면 정말 공감할 거예요. 저는 지금 1주째 사용하는데 벌써 추가로 구매해서 임산부 처제에게 선물 주었답니다. 

 

샤워 온도계 안쪽을 보니깐 온도를 측정할 수 있는 금속부품? 구리부품 같은 것이 보이네요. 참고로 건전지나 전원은 연결하지 않고 사용하는 제품이에요. 

 

매뉴얼의 설치 방법을 확인해보았습니다. 

1. 샤워 호수 분리

2. 샤워 온도계를 중간에 설치

3. 고무 개스킷을 샤워 온도계 위쪽에 장착

4. 샤워 호수 장착 끝!! 간단해요

사실 이건 제가 안하고 아내가 다 설치했네요. 

 

샤오미 샤워 온도계 설치 모습입니다. 이질감이 없어 보이죠? 기존의 샤워기에 있었던 것처럼 자연스럽게 되어 있네요. 

 

샤워 온도계의 디테일 샷입니다. LED로 온도가 표시되는 부분은 물을 틀어야지만 표시가 됩니다. 어떤 원리로 LED 표시가 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아내의 말로는 수력발전? 이런 것 같다고 하네요. 

 

보이시나요? 온도계 나옵니다. 처음에 틀었는데 22도로 바로 나오네요. 시인성이 괜찮았어요. 아주 잘보였습니다. 

 

 

 

 

뜨거운 물로 쭉 틀어보니깐 온도가 올라가는것이 보이나요? 아이들 샤워시키다 보면 아이들이 갑자기 뜨겁다고 하고, 갑자기 차갑다고 하는 경우가 많이 있잖아요. 사실 부모의 손 온도계로 하다 보니 부정확하고, 참 섬세하게 조절하기가 어려웠죠? 

 

솔직히 샤워 온도계 택배비까지 1만원 중반에 구입해서 간단하게 설치하고, 정말 편했어요. 특히 아이 샤워시킬 때 한 39도에서 40도 정도로 조절하면 무난하게 할 수 있어요. 온도가 내려가는 거나 올라가는 것이 보이면 아이에게 물을 뿌리지 않고, 기다렸다가 다시 온도를 조절해서 바로 샤워시키니깐 아이가 짜증 내는 것이 없더라고요. 

 

샤워 온도계는 당연히 방수겠죠? 물을 계속 뿌려 보았는데 큰 문제는 없더라구요. 그리고 전기를 사용하는 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물에는 큰 문제가 되지 않는 것 갔습니다. 건전지 없이 계산기 사용하는 것 같은 느낌이었네요. 

 

샤워기 물을 차단하면 샤오미 샤워 온도계에 led가 꺼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최종 정리 

1. 아기 및 반려동물 샤워 시 필수템

2. 1만원대 저렴한 샤워 온도계

3. 샤워기와 이질적이지 않은 디자인

4. 한번 설치하면 끝(건전지 x, 전기 x)

 

반응형